□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월 9일부터 1월 15일까지(5일간) 관내 고등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칠곡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24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 겨울 계절학교는 칠곡특수교육지원센터 자체운영으로 학생들의 자기계발과 사회적 역량 강화를 목표를 둔다. 특히 참가 학생들의 등하교 안전과 편의를 위해 ‘북삼-석적’, ‘왜관-석적’셔틀버스 2대도 운행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하여 셔틀버스에는 실무사가 탑승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버스 탑승을 돕는다.
□ 학생들의 흥미와 실질적인 필요를 반영한 다채로운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학생 진로·직업 중심의 베이커리 활동(▲캐릭터 머핀 ▲초코 파운드 케이크 ▲모찌 ▲스모어 쿠키), 도예(나만의 특별한 그릇 만들기), 공예(천연재료로 핸드크림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학생들의 신체적 발달과 협동심을 강화하기 위해 주 2회 특수체육 수업도 병행하여 균형 있는 발달을 돕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칠곡 딸기농원과 대구 땅땅치킨랜드에 방문할 예정이다.
□ 구서영 교육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사회적 기술 향상과 자아존중감 고취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