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거제교육지원청,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 예년보다 빨리 만나요

최강식 기자 입력 2025.01.13 11:03 수정 2025.01.13 11:03

2월부터 시행하던 학교시설 유지보수 업무 조기 지원 돌입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2025년도를 맞아 통상 2월부터 지원하던 학교시설 유지보수 업무를 1월부터 조기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방학기간 동안 집중 지원하는 체육관 바닥 청소와 냉난방기 필터 청소 업무가 짧은 2월 한 달간 많은 수요를 충족시켜 주기에는 부족한 현실을 감안하여 새 학기 시작 전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집중된 업무량 분산 및 시설을 정비하여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게 하기위하여 계획하였다.

올해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 업무는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1~2월 체육관 바닥 청소와 냉난방기 필터 청소를 시작으로 3월 놀이시설 및 모래장 소독, 4월부터는 수목 전정, 배수로 청소, 방충망 정비 등의 계절별 맞춤 관리로 교육과정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안에서 계획된 지원 업무를 차질없이 운영할 예정이다.
일상적인 지원과 더불어 매년 엄청난 만족도를 보이는 학교시설물 고압세척 지원사업도 작년보다 한 달 빠른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학교통합지원센터 학교시설 유지보수 업무 관계자는 “완성도 높은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을 위해 조금의 불편함도 해소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항상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으며 교육활동에 전념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밝은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