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순)은 1월 13일(월), 괴산증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교장 및 교육과정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괴산증평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주요업무의 기본 방향 및 추진 과제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과 현장의 의견을 듣는 현문현답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주도성과 협력으로 성장하는 미래시민 육성을 목표로 기초가 강한 교육, 多가치 감성교육, 미래를 여는 교육, 지역 맞춤형 공감 행정을 지향하며, 이를 위해 ‘미래를 여는 따뜻한 동행, 괴산증평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방향을 제시하였다.
특히, 2024년 학생 성장의 기초가 되는 몸근육과 마음근육을 강화하여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을 만들어 나간 토대 위에 2025년 올해는 괴산지역은 예술체육교육과 작은학교 지원에 중점을 두고, 증평지역은 AI 디지털 기반 교육과 큰학교 지원을 중점에 두는 등 서로 다른 두 개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교육정책을 통해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손희순 교육장은 “모두의 성장을 지원하는 괴산증평교육을 위해 현장의 모든 학생을 면밀히 살펴, 모든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겠으며, 한 명의 학생도 소외받지 않고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괴산증평 어느 곳에서든 학생의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구성원 모두가 함께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