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맞춤형 종일 늘봄교실 운영으로 학부모님의 근심을 덜어드려요~

밝은미래신문 기자 입력 2025.01.15 15:58 수정 2025.01.15 15:58

공검초 겨울방학 중 늘봄·방과후학교 실시

▣ 상주 공검초등학교(교장 김금순)는 1월 6일(월)부터 1월 17일(금)까지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늘봄·방과후학교·연계형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겨울방학 중인데도 학교 여기저기서 아이들의 목소리와 웃음소리가 들려와 생기가 넘친다.
1,2,3학년 학생들은 늘봄교실 프로그램을, 4~6학년 학생들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4차 혁명에 발맞춘 창의력 메이커 교실과 컴퓨터, 바이올린, 피아노, 미술, 요리 등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 탁구, 뉴 스포츠 등 체력 키우기 프로그램, 영어 등 글로벌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 재미있는 드론 수업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연계형 돌봄을 2주동안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그리고 ‘종일 늘봄교실’을 운영하여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기고, 일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부모님들로부터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3학년 이○○ 학생 아버님은 “학교에서 맛있는 점심을 주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돌보아 주셔서, 마음 놓고 일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얘기하였다.

▣ 학기 중에는 교과 교육활동으로 충분히 연습하지 못했던 예체능 프로그램과 드론에 집중적으로 시간을 배분하여 실력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밝은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