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공주교육지원청, 2025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최강식 기자 입력 2025.05.13 10:10 수정 2025.05.13 10:10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기남)은 지난 12일,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25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공주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10개교를 대상으로 국립공주박물관 주차장에서 이뤄졌으며 유관기관(공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력하여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통학버스의 안전성을 면밀히 확인했다.

점검 항목으로는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및 요건 구비 여부 △하차확인장치 작동 상태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여부 △좌석안전띠 설치 및 상태 △운전자 및 동승자의 안전교육 이수 여부 △비상탈출장치 및 소화기 비치 상태 등을 확인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일부 차량에서 경미한 지적사항이 발견되었으며,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를 취하고, 향후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을 통해 재발 방지를 도모할 예정이다.

구기남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정기적인 점검과 교육을 강화하겠다”라며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린이 통학버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밝은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