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구성면(구성면장 이혜정), 구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덕순)에서는 오는 20일 금요일 오후 5시에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방초정 연정’ 연극 공연을 구성행복빨래터연극단(단장 김두호)이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순서는 김천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나라, 구성찬가 합창과 김천팝스오케스트라 이부화 지휘자의 색소폰, 아코디언 연주 식전 공연 이후, 구성행복빨래터연극단의 본격적인 ‘방초정 연정’ 연극 공연이 시작된다.
구성행복빨래터연극단은 2019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처음 결성돼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김천시문화예술회관, 김천시노인지회, 대덕면 복지회관에서 지금까지 총 5번의 ‘구성행복빨래터’연극을 공연했다.
공연을 관람한 김천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구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2024년 주민자치활성화 공모사업으로 구성면에 소재한 방초정에 전해 내려오는 열녀 최씨부인의 설화를 현대식으로 각색한 ‘방초정 연정’의 공연을 준비했다.
소중한 문화재인 방초정을 대내외에 홍보하면서 지역의 전통을 담은 극본이라는 소식에 벌써부터 높은 기대를 사는 가운데, 구성행복빨래터연극단은 시민들에게 완벽한 무대를 선사하기 위하여 매일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